리뷰/맛집

[한국/춘천] 카페같은 분위기의 닭갈비, 메이플 가든

 춘천에는 맛있는 닭갈비집이 참 많다. 닭갈비 골목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닭갈비집들이 쭈욱 모여있는 거리도 있고, 동네 골목마다 아파트 단지 근처 마다 항상 닭갈비집이 보인다. 그런 환경 속에 있기 때문인지 의외로 닭갈비를 먹을 기회가 참 많다. 거의 주로 가는 몇 몇 가게들을 자주 가곤 하지만 가끔은 특별한, 또 새로운 닭갈비에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사실 메이플 가든은 지나다니면서 몇 차례 본 적이 있다. 처음에는 예쁜 건물 모양에 놀라 무슨 가게인지 의아해했고, 얼마 뒤에는 그 가게가 닭갈비집이라는 것에 또 한번 놀라게 되었다. 닭갈비집 치고는 너무나 예쁘고 깔끔한, 마치 카페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라 한번 쯤 가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다.



 내부 또한 무척 깔끔하다. 내부는 카페라기 보다는 한정식 식당의 느낌도 나고, 약간 고급스러운 식당의 느낌을 주기도 한다. 메뉴를 보기 전까지는 닭갈비집이라는 것을 믿기 힘들 정도였다.


 철판 닭갈비를 좋아하지만, 여러 가지 양념을 맛볼 수 있다는 "숯불 닭갈비"를 시켜보았다. 숯불 닭갈비는 생닭갈비, 간장 닭갈비, 고추장 닭갈비가 있으며 1인분 씩 섞어서 시켜도 주문이 가능했다. 숯불 닭갈비는 양념에 관계 없이 12,000원이었고, 아쉽게 먹어보지 못한 철판 닭갈비는 11,000원이었다.




 생 닭갈비는 말그대로 닭고기의 담백함과 고소함을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간장 닭갈비는 생 닭갈비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양념을 통하여 약간 더 풍미가 느껴지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고추장 닭갈비는 보통 다른 닭갈비집에서 시켜먹는 철판 닭갈비의 양념이나, 숯불 양념 닭갈비의 양념과는 약간 다른 맛이었다. 정말 닭갈비 양념이라기 보다는 고추장의 맛이 깊이 느껴졌다. 고추장의 매콤함과 달콤함, 그리고 그 특유의 알싸함이 조화롭게 맛을 내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


 겉 모습만 번지르르하고 맛이 별로일 수 있겠다.. 싶었던 생각은 완전히 사라졌다. 겉모습도, 맛도, 서비스도, 친절함도 너무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시내로부터 약간의 거리가 있긴 하지만 그 덕에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언제라도 소중한 손님들과 함께 다시 방문하고 싶다.